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 및 실명인증
네이버 애드포스트.
티스토리 유저들이 애드센스를 주로 사용한다면
네이버 유저들을 애드포스트를 사용한다.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는
애드센스를 게재할 수 없는 시스템이고
구글과 경쟁관계에 있기 때문에
이는 앞으로도 개선되지 않을 것이다.
네이버는 하나의 주민등록번호로
여러개의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데
실명 인증은 세개의 아이디까지만 허용된다.
추가적인 아이디가 더 있는 경우
실명인증이 불가능하고 실명인증된 아이디를
탈퇴하고 인증받을 아이디를 추가해야 하는 등,
3개의 아이디만 메인으로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도 실명인증을 받은 경우에만 가입이 가능하고
구글 애드센스처럼 일정 자격 요건을 갖춰야 심사에서 통과된다.
글 수와 방문자 수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고,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있지는 않다.
또한 애드포스트는 하나의 주민등록번호에서
한 개만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의 명의로 블로그를 여러개 만들 수는 있지만
애드포스트를 여러개 운영할 수는 없다.
이러한 이유로 네이버 유저라면 메인 블로그로 애드포스트를 신청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겠다.
구글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수익의 경우,
동일한 블로그 트래픽으로 티스토리와 네이버를 비교했을 경우,
애드센스 수익이 훨씬 크다.
단가 자체가 비교가 안되기 때문이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이
잘 안되는 상황인데 과거처럼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 노출이 잘 되었다면 애드센스 수익은 더 증가했을 것이다.
하지만 자사의 컨텐츠에 가산점을 주는 네이버 정책은
앞으로도 변하지는 않을 듯 싶다.
아쉬운 부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