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 수익 괜찮을까? 애드센스와 비교!
다음애드핏 수익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주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데,
DAUM에서 제공하는 애드핏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과거에는 승인 받기가 아주 힘든 정도는 아니였는데
요즘은 애드고시로 불리울 만큼,
진입 장벽이 높아졌습니다.
얼마전 티스토리 블로그는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신규 블로그 개설이 가능해지는 시스템으로 바뀌어서
앞으로 애드센스 진입 장벽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들이 많아지면 레드오션이 되고,
이에 따라 진입장벽이 높아지는데 최근에
대세라고 할 수 있는 유튜브도 일정 시청시간과
구독자 수를 확보한 후 신청을 해야 하는 시스템으로 바뀌었죠.
애니웨이~~
애드핏 일주일 정도의 수익
다음 애드핏 수익 일부를 스샷으로 담아 본 내용입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다른 블로그 수익입니다.)
2018년 12월 1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애드핏 수익 내용인데
하루에 천원 조금 넘는 결과입니다.
중간에 상세한 내용은 공개하면 안되는 부분이라 가려줬습니다.
하루 천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는데
다음 애드핏은 애드센스에 비해서
광고 크기와 위치 제약이 많기 때문에
클릭 수가 현저히 적습니다.
이는 블로그나 사이트 특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수치는 없구요.
무튼~~
애드핏으로는 한 달에 몇 만원 벌기도 어렵더라구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다음애드핏과 애드센스를 비교했을 때,
수익 부분은 당연히 애드센스가 앞섭니다.
애드핏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CPM 광고 수익이 괜찮다는 점인데,
클릭이 직접 발생하지 않아도
광고만 봐도 수익이 잡히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클릭을 해서 발생하는 수익에 비해서
수입은 현저히 적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준으로 했을 때,
헤비블로거가 아닌 이상 애드핏으로 큰 수익을 바라기는 어렵다는 게 결론입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도 단가가 낮아서
네이버 블로거들의 원성이 자자?한데
역시 블로그에 설치할 수 있는 광고 중 최고는 애드센스입니다.
페이지뷰가 높은 사이트라면
애드핏 수익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루 페이지뷰가 10만에서 20만 이상,
이런 사이트라면 애드핏 광고 달아 놓기만 해도
하루 몇 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일반 블로그로 하루 수십만 페이지뷰는
티스토리에서는 특히 거의 불가능 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큰 수익 기대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DAUM 애드핏을 새롭게 시작할려고 하는 분들은
이러한 내용 참고하시고 꾸준히 포스팅 하면서
즐거운 블로그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